각종정보모음

전역자 군번조회 방법 안내 전역일 확인 여기서 하세요

@##$$@@ 2018. 11. 23. 15:46
반응형

전역자 군번조회 방법 소개

 

전역자 군번조회 해보신 적 있으신가요? 군 전역 후 군번을 알아보거나 전역일이 언제인지 기억이 나지 않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요. 오늘은 그런 분들을 위해 전역자 군번조회 방법과 전역일을 확인하는 방법을 안내해 드리려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해 주세요.

먼저 포털 사이트에서 병무청을 검색하시고, 병무청 홈페이지에 접속해 주시기 바랍니다.

병무청 홈페이지에 접속하신 후에 병무민원포털에 들어가셔서 동원/예비군 메뉴를 클릭해 주세요.

동원/예비군 메뉴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나옵니다. 동원/예비군 조회 및 발급 항목에서 밑에서 두번째에 군전역일자/군번조회 메뉴가 보입니다. 이것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바로 확인은 어렵습니다. 본인인증을 해야 하는데요. 사용자 구분에서 "의무자"를 클릭해 주면 됩니다.

이제 본인확인 과정을 거치면 되는데요. 성명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시고 휴대폰 인증이나 공인인증서 인증 가운데 하나를 선택해야 합니다. 휴대폰 인증 방식이 간편하지만 반드시 본인 명의의 휴대폰만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본인인증 절차를 마치면 아래와 같이 전역일자/군번 등을 조회하시겠냐고 묻습니다. 예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아래와 같이 입대한 입영일자와 전역일자, 군번을 한 번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위의 방법을 통해서 간편하게 전역자 군번 조회 및 전역일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