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정보모음

잡코리아 맞춤법 검사기로 자기소개서 작성에 활용하기

@##$$@@ 2018. 12. 17. 14:30
반응형

실업난도 실업난이지만 취업난도 심각한 요즘, 취업을 준비하는 분들이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것이 있다면 자기소개서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자기 소개서는 자신에 대해 면접관에게 소개하는 글이기도 하지만, 자기 삶의 역사를 한 눈에 알기 쉽게 설며하는 글이기도 합니다. 오늘은 자기소개서를 작성할 때 꼭 필요한 맞춤법 검사기 사용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취업을 준비하시는 분이라면 누구나 고민하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자기소개서입니다.

단순히 내가 어떤 사람이다라고 말하는 것이 아니라 취업을 원하는 기업의 특징에 맞춰서 자신을 소개해야하기 때문에 쉽지 않습니다. 또한 아무리 좋은 내용이라고 하더라도 맞춤법이 틀리면 내용보다 맞춤법으로 인해 점수가 깍일 수도 있습니다.

 

오늘은 자기소개서 작성방법을 알려드리는 것이 아니라 자기소개서를 작성한 후에 맞춤법을 체크하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아마도 맞춤법을 100% 정확하게 지키면서 글을 쓰거나 말을 하는 사람은 드물 것입니다. 아나운서들도 종종 틀리는 것이 맞춤법인데요. 일반인들은 더 심하겠죠. 저 역시 마찬가지구요.

 

 

 

자기소개서를 작성할 때 한글 맞춤법이나 띄어쓰기가 제대로 되어있지 않다면 취업하는데 감점이 될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자기소개서를 정성을 들여서 써야합니다.

맞춤법 검사를 하는 방법이 여러가지가 있지만 취업정보 사이트인 잡코리아에서 맞춤법 검사를 할 수 있습니다.

먼저 검색창에 "잡코리아"를 검색해서 잡코리아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잡코리아 홈페이지 오른쪽 끝 부분에 아래와 같이 맞춤법 검사기가 있습니다. 클릭해 주세요~

 

 

맞춤법 검사를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이 나옵니다. 맞춤법 검사를 통해 오탈자와 문법을 점검할 수 있습니다.

 

한글문서로 작성해 놓은 자기소개서를 복사해서 위에 나온 맞춤법 검사의 빈칸에 붙여넣기를 하면 되는데요. 아래와 같이 맞춤법 검사하기를 클릭해주면 됩니다.

 

검사를 하면 오타 의심 단어를 걸러내주고, 오타인 단어도 알려줍니다.

문법까지 점검할 수 있습니다.

 

 

 

맞춤법 검사는 자기소개서 뿐 아니라 여러 문서를 작성할 때 최종적으로 체크해야할 사항 중 하나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