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정보모음

지메일 발송취소하는 방법 생각보다 쉽습니다. 따라해 보세요

@##$$@@ 2018. 12. 18. 08:36
반응형

온 국민이 사용하는 메신저라고 할 수 있는 카카오톡에서 얼마전 발송취소 기능이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여러개의 단톡방에 들어가 있거나 실수로 인해 잘못보내진 카톡 대화내용을 취소하는 기능인데요. 그동안 발송취소가 되지 않아서 많은 불편이 있었다고 합니다.

우리가 메일을 사용할 때도 종종 잘못 전송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네이버 메일의 경우, 동일한 네이버 메일로 보낸 메일은 상대방이 수신하지 않았다면 발송취소가 가능합니다. 그렇다면 보안성이 뛰어난 지메일은 어떻게 할까요? 알려드리겠습니다.

다음의 한메일의 경우도 같은 메일 주소일 경우에는 메일함에서 발송취소가 가능지만 지메일은 좀 다릅니다.

 

지메일의 경우, 동일한 지메일에만 발송취소를 할 수 있는 건 아닙니다. 모든 메일에 발송을 했을 때 발송취소를 할 수 있습니다. 장점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좀 더 구체적으로 지메일 발송 취소 방법과 지메일의 시간 설정 방법까지 자세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지메일에 접속하셔서 왼쪽 끝에 설정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왼쪽 끝 상단에 보면 아래와 같은 톱니바퀴 모양을 볼 수 있습니다. 이걸 클릭하시고, 받은편지함 설정 아래에 있는 "환경설정"을 클릭합니다.

 

환경설정을 클릭해서 들어가면 아래와 같습니다. 여기에서 밑으로 내려가보면 이미지 밑에 "보내기 취소"메뉴가 있습니다.  "보내기 취소 사용"이라는 메뉴가 보입니다. 

여기에 체크박스가 해제 되어 있을 것입니다. 체크해주시고, 전송 취소가 가능한 시간을 설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전송 취소가 가능한 기간 설정은 5초부터 30초까지가 있습니다. 발송을 한 후 아차 싶을 때 곧바로 취소할 수 있는 시간을 설정하는 것입니다. 조금 더 여유를 주시려면 최대한 많이 설정하시기 바랍니다. 너무 짧은 시간을 선택하시면 괜히 지체했다가 취소를 못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위와 같이 전송 취소 가능한 기간을 설정하셨으면 설정한 값을 저장해야합니다. 

밑으로 쭉 내려오면 "변경사항 저장"이 있습니다. 이걸 눌러서 저장해 주시면 끝입니다.

 

 

한 번 테스트를 해보겠습니다. 다시 지메일로 돌아가서 메일을 한 번 작성하고 밑에 보내기를 눌러서 메일을 전송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메시지가 나옵니다. 메일이 전송되었다고 나오고 실행취소 메시지도 나옵니다. 방금 보낸 메일의 발송취소를 원하시면 실행 취소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너무 오래 고민하지 마시고, 취소를 원하면 빨리 눌러주는게 좋습니다. 30초도 긴 시간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실행 취소를 누르면 아래와 같이 발송이 취소되었다는 메시지가 나오고 다시 원래 메일을 작성했던 상태로 복구가 됩니다. 그래서 다시 메일을 작성 하시거나 메일 삭제를 하실 수 있습니다.

 

 

지메일 발송취소의 단점은 시간 제한이 최대 30초 밖에 없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시간이 흐른 후에 발송취소는 불가능합니다. 참고하시고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