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정보모음

구글 기프트카드 사용방법과 잔액 환불 방법 안내

@##$$@@ 2018. 12. 19. 17:23
반응형

모바일 게임이 대세가 되면서 모바일 게임에 필요한 아이템을 구입하는데 구글 기프트카드가 유용합니다. 이젠 문화상품권보다 구글 기프트카드를 더욱 선호하는데요.

 

게임 아이템 뿐 아니라 모바일 어플 가운데 유료 앱을 결제할 때도 유용합니다. 오늘은 구글 기프트 카드 사용방법과 잔액 환불 방법에 대해 안내해 드리려고 합니다.

구글 기프트카드 사용은 어렵지 않습니다. 기프트 카드에 금액이 적혀 있는데, 이 금액만큼 충전해서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다시 말해서 이 금액이 사이버머니로 전환되는 겁니다. 아래 있는 카드는 15,000원 짜리 기프트카드입니다. 

 

"긁어서 코드 확인" 부분을 동전 등으로 긁으면 영문과 숫자로된 20자리 코드가 나옵니다. 

우리가 문화상품권을 긁어서 나오는 코드와 비슷한데요. 이 코드번호를 모바일이나 컴퓨터로 구글에 접속하셔서 입력하신 후 사용하시면 됩니다.

pc에서 코드 등록 방법

 

먼저 컴퓨터로 코드를 등록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컴퓨터에서 구글플레이에 접속하시면 아래와 같이 나옵니다.

 

화면 왼쪽 메뉴를 보시면 아래쪽에 "코드 사용"이라고 있습니다. 이걸 클릭해 주세요. 그러면 아래와 같이 구글 기프트카드 등록을 할 수 있는 팝업창이 나옵니다. 여기에 구글 기프트카드를 긁었을 때 나온 20자리 코드를 입력해주시고 코드등록을 눌러주시면 카드에 나온 금액만큼 여러분의 구글계정에 금액이 충전됩니다.

 

모바일에서 코드 등록하는 방법

 

두 번째로 모바일에서 코드를 등록하는 방법입니다. 이건 더 쉬운데요. 휴대폰에서 구글플레이를 실행한 후 검색창 옆에 세 줄로된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여러 항목들이 나오는데 거기서 코드 사용을 눌러주시고, pc에서 진행하는 방법과 동일하게 20자리 코드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아래를 참고하세요.

 

 

구글 기프트카드는 가까운 편의점이나 대형마트에 가면 구입할 수 있습니다. 편의점의 경우 현금으로만 구매가 가능하고, 대형마트 가운데 일부만 카드 결제가 됩니다. 

 

마트나 편의점에서 구글 기프트카드를 구매하실 경우 주의해야할 사항이 있는데요. 구입하실 때 기프트카드 뒷면의 바코드를 스캔해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왜냐하면 스캔을 해야 판매처리가 되서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구글기프트 카드의 잔액환불은 사용금액의 80%를 사용해야 나머지 잔액을 현금으로 돌려 받을 수 있습니다. 사실 기프트카드의 잔액환불은 액면가액의 60%이상만 사용하면 잔액을 돌려줄 수 있지만 구글기프트 카드는 그렇지 않습니다. 참고하시고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