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정보모음

내 보험 찾아줌 사이트 링크 안내 및 온라인 청구 방법 안내

@##$$@@ 2018. 12. 19. 22:39
반응형

 

 

2018년 12월 20일부터 "내보험 찾아줌"서비스를 통해 보험금을 찾을 수 있을 뿐 아니라 찾은 보험금을 바로 청구할 수 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내보험 찾아줌 온라인 신청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아시다시피, 2017년 12월 18일부터 서비스가 시작된 "내보험 찾아줌" 서비스는 온라인을 통해 가입자 본인의 모든 보험 가입내역과 숨은 보험금을 조회할 수 있었습니다.

 

지금까지 찾아간 숨은 보험금 액수만 해도 3조가 넘는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여전히 찾아가지 않은 보험금의 규모가 9조가 넘는다고 합니다. 왜 아직도 찾아가지 않았을까요? 아직도 내보험 찾아줌 서비스를 모르고 있거나 알고 있어도 보험금 청구가 개별적으로 이뤄져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지금까지는 소비자가 직접 해당 보험회사 홈페이지나 콜센터, 계약담당 설계사 등을 통해 보험금 청구를 진행해야하는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내보험 찾아줌 서비스를 통해서는 단순한 조회만 가능했는데요. 이제는 내보험 찾아줌 사이트를 통해서 만기보험금 수령 뿐 아니라 휴면보험금 조회, 중도보험금 청구를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좀 더 상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내보험찾아줌 사이트를 알아야 하는데요. 포털 검색창에서 검색해도 되지만 아래에 링크를 올려놓겠습니다.

보험 찾아줌 사이트

 

사이트에 접속해서 아래와 같은 순서로 먼저 조회를 하셔야 합니다. 본인인증, 정보동의, 결과확인의 순서인데요.

 

본인인증을 위해 이름과 주민번호, 휴대전화번호를 입력 후 원하는 인증방식을 선택해서 인증을 해주세요. 그리고 아래와 같이 정보동의에 체크를 하시고 동의하기를 누릅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결과확인이 가능합니다.

저의 경우 8개의 보험에 가입한 이력이 있으며 몇 개는 만기되거나 해지했음을 알 수 있는데요.

 

이제는 이렇게 조회를 하시고 미청구보험금을 살펴보면 아래와 같은 조회결과를 볼 수 있는데요. 보험사별로 온라인청구와 전화요청을 곧바로 할 수 있습니다.

내보험 찾아줌 사이트는 주말과 공휴일 포함 매일 오전 8시부터 밤 11시까지 이용이 가능하고 숨은 보험금의 온라인 청구가 가능해졌습니다. 그리고 보험회사별로 온라인 청구가 가능한 금액의 한도가 1천만원 이상 확대되었는데요.

 

 

모바일에서도 아래와 같이 조회가 가능하고 온라인 청구나 전화요청이 가능합니다.

다만 온라인청구가 오히려 불편하다고 여기시는 분들은 보험사 전화요청 서비스은 콜백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되는데요. 위에 보이는 붉은색 박스의 전화요청 버튼을 클릭해서 콜백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됩니다.

콜백서비스를 통해 보험금을 청구할 경우 해당 보험사 직원이나 담당 설계사가 접수 후 3영업일 내에 연락을 하고 상담 후 보험금 청구를 도와준다고 합니다.

 

 

숨은보험금의 경우 바로 찾아가는 것이 유리한지 궁금하실텐데요. 숨은보험금의 경우 보험약관에 따라 이자가 제공되기 때문에 이자율 수준을 살펴보시고 바로 찾아갈지 여부를 결정하면 됩니다.

다만, 휴먼보험금의 경우 이자가 제공되지 않기 때문에 곧바로 찾는 것이 유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