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정보모음

무료 만세력 사이트 총정리 - PC와 어플로 무료만세력 확인하세요

@##$$@@ 2018. 12. 20. 09:00
반응형

 

많은 분들이 새해를 맞이하면서 본인의 사주풀이나 운세를 알아 봅니다. 사주를 보러가는 분들은 많지만 만세력을 보는 분은 많지 않습니다.만세력은 그런 사주풀이나 운세에 꼭 필요한 책입니다. 

 

 

오늘은 무료 만세력 보는 곳을 총정리해서 안내해 드리려고 합니다. 아래 내용을 잘 살펴보시고 원하시는 곳에서 무료 만세력을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만세력은 앞으로 100년 동안 일월성신의 운행과 절후 등을 계산해서 만든 책력입니다. 우리나라에서 예전부터 조상 대대로 사용하던 역법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천세력이라고 했는데요.  

 

 

 

만세력에 대해서

만세력은 조선 후기에 편찬된 역법서로서 1777년부터 약 100년 동안의 역을 계산해서 편찬한 책입니다. 이 역은 10년 마다 10년 씩의 역을 추가한 것으로 우주의 행성인 금성, 토성, 화성, 목성, 수성의 기운이 사람의 인생에 영향을 미친다고 보는 책입니다.

영조 48년이 되는 1772년에 간행한 칠정백중력을 확충한 것으로 알려지는데, 최초의 천세력을 매 10년마다 추가 계산해서 1만년에 걸쳐 역서를 종합할 수 있다고 해서 만세력이라고 부르기 시작했습니다.

 

만세력에서는 사주팔자에서 다루는 생년월일시 뿐만 아니라 태어난 장소까지 고려해서 운을 측정합니다.

사주풀이에 반드시 필요한 달력을 만세력이라고 보면 되고, 사주풀이에서 없어선 안되는 책이 바로 만세력 책입니다.

만세력의 내용은 매년의 태세, 매월의 월간과 대소, 매일의 일진, 달의 삭, 현, 망, 24절기의 입기일시, 일월의 5행 즉 칠정의 매일의 위치와 4여의 10일마다의 위치 등이 있습니다.

 

무료 만세력 보는 곳 안내

 

 

무료로 만세력을 보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인터넷을 검색해보면 많은 만세력 관련 사이트가 있는데요. 그 가운데 가장 신뢰할만하고 간편한 곳을 위주로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1. 사주수첩

 

포털 검색창에서 사주수첩을 검색하면 아래와 같은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여기서 만세력 메뉴를 클릭합니다.

 

 

만세력을 클릭해서 맨 위에 보시면 생년윌일과 태어난 시간, 성별, 태어난 장소를 입력해서 만세력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정확하게 작성해야 만세력이 좀 더 정확하게 나옵니다. 입력을 마치시면 맨 오른쪽에 있는 만세력 녹색 버튼을 눌러주면 결과가 나옵니다.

 

 

위와 같이 만세력을 통해 사주가 나옵니다. 위의 사이트는 만세력을 간략하게 볼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2. 우리궁합 나의 운세

 

두 번째는 우리궁합 나의 운세라는 사이트입니다. 

이곳은 사주수첩 사이트보다 더 세세하게 나오는 편입니다.

포털 검색창에서 우리궁합 나의 운세라고 검색하시면 아래와 같이 나옵니다.

 

메뉴 가운데 만세력 메뉴가 오른쪽 끝에 있습니다. 클릭해 주시면 아래와 같이 만세력이 나옵니다.

 

성별과 출생지, 생년월일을 입력해 주신 후 밑에 만세력 보기를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이 상세하게 만세력을 알려 줍니다.

 

이 곳에서는 대운, 월운, 일운을 비교적 상세하게 알려줍니다. 무료이지만 알찬 사이트입니다.

대운의 경우 최근의 것만 보여줍니다. 대운은 10년마다 한 번씩 바뀝니다. 대운의 종류는 식상, 재성, 견겁, 관살, 인수 이렇게 5가지가 있습니다.

월운은 색깔별로 요일을 보여줍니다. 녹색은 목, 붉은색은 화, 황토색은 토, 흰색은 금, 검은색은 수요일을 의미합니다.

 

 

3. 원광만세력, 천을귀인

 

 

PC로 보는 곳은 위의 2곳에서 확인하시면 되며 모바일로 볼 수 있는 곳도 2곳 정도 있습니다. 원광대학교 동양학과 학과장인 박정윤 교수가 만든 어플인 "원광만세력"입니다. 

 

설치를 하시면 아래와 같이 나오며 첫페이지의 만세력 메뉴를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이 나옵니다. 해당되는 항목들을 입력하시고 명조보기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만세력 결과가 조회됩니다. 여기에서는 대운, 세운, 월운이 표시됩니다. 

 

 

원광만세력과 마찬가지로 천을귀인이라는 어플도 있습니다. 동일하게 어플을 검색하셔서 설치하시고 이용하시면 됩니다.

 

 

컴퓨터와 모바일을 이용해서 무료 만세력 보는 방법을 안내해 드렸습니다. 원하시는 곳을 선택하셔서 무료만세력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