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정보모음

아이폰 배터리 2018년까지 반드시 교체해야하는 이유, 아이폰 배터리 성능 체크방법 안내, 아이폰 배터리 교체비용 총정리(필독)

@##$$@@ 2018. 11. 29. 09:00
반응형

아이폰 배터리 2018년까지 반드시 교체해야하는 이유

애플이 내놓은 스마트폰인 아이폰은 많은 매니아층을 가지고 있습니다. 저 역시 아이폰 4s부터 7까지 몇년동안 아이폰을 이용했는데요. 아이폰 7을 쓰면서 유난히 배터리가 금방 방전되는 것을 느꼈습니다. 그 이유가 배터리의 수명이 점점 낮아지는 것으로 인해 시스템 종료를 피하려고 고의로 성능을 저하시켰다고 하는데요. 아이폰 배터리 수명에 따라 성능을 고의로 저하시킨 것을 인정한 애플이 배터리 교체할인 서비스를 시작했는데 그 서비스가 올해 말(2018년)로 종료가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해당 기기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올해가 가기 전에 배터리를 교체해야 하는데요. 배터리 교체에 해당되는지 여부를 체크하는 방법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아래를 보시면 스마트폰의 배터리 수명을 비교했는데요. 애플 아이폰 7이 가장 낮은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일명 배터리 게이트라고도 할 수 있죠.

그래서 애플은 배터리 교체비용을 한시적으로 할인해 줬습니다. 기존의 배터리 교체비용은 대략 79달러였는데, 이것을 29달러로 낮춰줬습니다.

그래서 2018년까지 모든 아이폰 기종 보증을 제외하고 배터리 교체비용이 현재 3만4천원인데요. 문제는 올해 말까지만 이렇게 저렴한 비용으로 배터리를 교체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앞서 설명드렸듯이, 2018년 이전에는 교체비용이 79달러, 한화로 약 8만8천원이었습니다.

올해가 지나면 배터리 교체비용이 대폭 인상됩니다. 새롭게 출시된 아이폰X 시리즈는 8만5천원이고, X시리즈를 제외한 모든 기종은 5만9천원으로 인상되기 때문에 남은 한 달 동안 3만4천원에 교체를 서둘러야 합니다.

본인의 아이폰이 배터리 교체가 필요한지 여부를 체크하는 방법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iOS 버전 11.3 이상에서 배터리 성능 상태를 체크가 가능한 점 참고하시구요.

설정으로 들어가셔서 배터리 메뉴를 클릭해 주세요.

배터리 메뉴로 들어가시면  아래와 같이 배터리 성능 상태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이것을 눌러 주세요.

그러면 배터리 성능상태에서 성능 최대치가 보입니다. 아래의 경우는 93%로 양호한 편인데요. 성능최대치가 80% 미만인 경우 배터리를 교체하는 것이 좋습니다.

위의 방법을 참고 하셔서 여러분의 아이폰 배터리 성능을 체크해 보시고, 80% 미만이라면 올해 안으로 꼭 배터리를 교체하시기 바랍니다. 배터리 교체는 액정 손상 등 외부손상이 없을 때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사설 수리 업체에서 수리를 받은 이력이 있으면 배터리 교체가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참고하시구요. 간략히 배터리 성능 체크 방법을 아래에서 확인해 주세요.

 

애플 홈페이지에서도 방문예약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배터리를 교체하기 전에 데이터를 미리 백업해 두시면 안전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