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정보모음

JTBC4 채널번호 찾는 방법 여기서확인

@##$$@@ 2018. 12. 2. 07:24
반응형

 

JTBC4 채널번호 찾는 방법 여기서확인

 

예전에는 지상파 방송을 주로 봤지만, 요즘에는 지상파보다 케이블과 종편 채널이 더욱 인기입니다. 신선한 소재의 예능과 드라마가 계속 나오기 때문인데요. 신문사와 방송사에서 공격적으로 채널을 키우고 있는 것 같습니다. 점점 많은 종합편성채널들이 생겨나고 있는데요. JTBC에서 나온 종편채널인 JTBC4 채널에 대해 안내해드리려고 합니다.

JTBC방송은 잘 보시나요? 저는 주로 JTBC 뉴스를 많이보고 드라마도 요즘 주로 보는데요. JTBC4채널도 자주 보는 편입니다. JTBC방송사는 2011년에 생겼는데요. 뉴스채널로 독보적인 입지를 다지고 있는 방송채널입니다.

 

저는 손석희 앵커의 뉴스를 보면서 JTBC와 친해지게 되었는데요. 그 후로 많은 예능과 드라마가 나와서 자주 봅니다. JTBC 방송사에서 나온 채널 가운데 JTBC4채널은 가장 나중에 생긴 채널인데요. 

 

이 채널에서는 뷰티나 여행과 관련된 방송을 주로 하고 있습니다. 마니아층을 공략한다고 보시면 되는데요. JTBC4채널번호를 모르시거나 햇갈려하시는 분들을 위해 채널번호를 알려드리겠습니다.

JTBC채널번호를 확인하시려면 JTBC4 홈페이지에 가시면 금방 확인이 가능합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아래와 같이 가각의 IPTV업체에 따라 채널번호를 자세히 안내해 주는데요. 각 가정마다 사용하는 IPTV가 다르기 때문에 채널번호가 헷갈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가장 대표적으로 KT와 SK, LG, SKY Life의 채널번호는 위와 같습니다. KT는 75번, SK는 222번, LG는 92번, SKY Life는 134번인데요. 지역 케이블TV의 경우는 또 채널번호가 제각각입니다. 그래서 모든 지역에 따라 채널번호를 안내해드리기 어려운데요.

 

홈페이지에 가시면 지역별로 채널번호를 찾으실 수 있습니다. 서울의 경우 딜라이브 케이블TV는 JTBC4 채널번호가 84번입니다. 한가지 예로 든 것으로 지역방송국에 따라서 채널번호가 다르기 때문에 반드시 홈페이지에 가셔서 확인하셔야 합니다.

위와 같이 인천/경기 지역을 보시면 딜라이브는 84번이지만 나라방송은 554번, CJ헬로비전은 83번입니다.

JTBC4 채널번호를 누르시면 홈페이지로 자동으로 이동합니다. 홈페이지에 가셔서 거주하는 지역을 선택하시고 채널번호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지역에 따라서 채널번호가 헷갈리셨다면 제가 안내해 드리는 방법을 통해서 제대로 채널번호를 확인하셨으면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