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정보모음

대웅바이오록소프로펜정 복용법 효능 효과 부작용 안내 여기서 확인

@##$$@@ 2018. 12. 1. 08:15
반응형

 

 

대웅바이오록소프로펜정 복용법 부작용 안내

 

우리나라 사람들만큼 약을 많이 복용하는 국민은 없다고 합니다. 연세가 많을수록 복용하는 약의 수가 많은데요. 약을 많이 먹는다고 몸이 좋아지는 것이 아닌데도 불구하고, 온갖 약을 많이 먹어서 오히려 부작용과 약물 중독에 이르기도 하는데요. 약을 복용하는데 있어서 중요한 것은 약을 어떻게 복용하는가입니다. 이름이 비슷한 약도 많고, 효능도 비슷해서 잘못 복용하는 일이 없어야 합니다. 오늘은 대웅바이오록소프로펜정의 복용방법에 대해 안내해 드리려고 합니다.

집에 상비약으로 갖고 있는 약의 복용법을 알고 계시나요? 보통 약이 든 상자나 봉투에는 약을 복용하는 설명서가 첨부되어 있는데요. 하찮게 여기시고 버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런데 나중에 다시 복용하려고 하면 어떻게 먹어야 하는지 몰라서 난감한 경우가 있습니다.

 

대웅바이오록소프로펜정은 아래와 같은 작은 하얀색 통에 담겨 있습니다. 이렇게 약통에 담겨 있으면 복용하는데 큰 어려움은 없는데요. 

아래와 같이 낱개로 있을 경우 어떤 약인지 구분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하얀색 알약으로 되어 있는데 영문으로 DWB와 LOX가 앞뒤에 각인되어 있습니다. 

 

약에 각인된 영문 글씨는 대웅바이오록소프로펜의 영문 약자를 의미하는데요. 영문글씨를 통해 약을 구분하셔도 됩니다. 이 약의 복용방법과 효능, 부작용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한마디로 말해서 소염진통제라고 보시면됩니다. 염증과 통증을 일으키는 물질인 프로스타글란딘의 합성을 억제하는 소염진통제로 관절통, 요통, 발치 또는 수술 후의 통증과 감기로 인한 발열과 통증에 효과적입니다.

 

 

복용방법은 간단합니다. 충분한 물과 함께 복용하시면 되며 증상에 따라서 1정~3정을 하루에 2~3회 섭취하시면 됩니다. 좀 더 자세한 정보는 팜포트 의약정보에서 확인해 보셔도 좋습니다.

부작용은 이 약을 섭취하고 위장장애가 일어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정기적으로 술을 마시는 경우 반드시 의사의 진단을 받으시고 복용하셔야 합니다. 소화기계장애 뿐 아니라 졸음과 어지럼증을 동반할 수도 있습니다. 혈관부종이나 얼굴부종 등도 생길 수 있다고 하니 이 약을 섭취하고 비슷한 증상이 나타날 경우 복용을 중단하시고 의사의 진단을 꼭 받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