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정보모음

국토부 지적도 무료열람 및 인쇄 방법, 지적도 프린트하기

@##$$@@ 2018. 12. 9. 09:01
반응형

 

부동산 경기가 급속도로 얼어붙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땅을 사라는 사람들은 많습니다. 부동산 불패신화가 여전합니다. 

땅은 언젠가는 오르기 때문에 개발 호재가 있는 지역의 경우 땅값은 계속 오릅니다. 땅을 사기 전에 가장 먼저 열람하는 것이 국토부 지적도입니다.

부동산을 매매하거나 토지를 사고 팔 때 반드시 열람해봐야 하는게 지적도입니다. 특히 토지의 경우는 그 토지의 정보와 경계를 정확히 파악해야해서 중요합니다.

 

 

국토부 지적도를 무료로 열람하고 인쇄할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주민센터에 방문해서 비용을 지불하고 지적도를 인쇄할 수도 있지만 오늘은 무료로 열람이 가능한 곳과 지적도 인쇄가 가능한 곳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국토부 지적도를 열람하시려면

민원 24 홈페이지

에 접속하시면 됩니다. 

 

민원 24사이트에 접속하신 후에 지적도 열람등본교부신청 메뉴를 클릭해 주시기 바랍니다.

 

지적도 열람등본교부신청 메뉴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로그인을 해야 합니다. 회원가입을 해도 좋고, 원하지 않으시면 비회원으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비회원으로 로그인을 하실 경우, 간단한 인적사항을 아래와 같이 입력해야 합니다. 회원가입과 비슷한 절차이기 때문에 회원가입을 하시고 추후 이용하실 때 편리할 것 같습니다.

 

성명과 주민번호 그리고 주소를 입력하시고, 개인정보 수집과 고유식별정보 수집에 동의를 해야 합니다.

 

모든 동의를 체크한 후 확인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지적도 열람을 하실 때 신청서를 작성하는 방법을 꼼꼼히 체크해야 합니다. 토지만 가능하지 아파트는 열람이 불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열람을 원하는 토지의 주소를 입력하고, 수령방법은 온라인발급(본인출력)으로 선택해 주세요. 그리고 원하는 발급부수를 선택하시고 민원신청하기를 누릅니다.

 

 

진행이 완료되면 아래와 같이 원하는 지적도를 출력할 수 있습니다. 문서출력 버튼을 눌러서 출력해주시기 바랍니다.

집에 프린터가 없다면 어쩔 수 없이 온라인 발급이 아닌 방문수령을 해야합니다. 단순히 무료 열람만 원하시면 열람은 가능하지만 출력은 본인 프린터로 가능합니다.

두번째로 국토부 지적도를 무료열람 가능한 곳은 토지이용규제정보서비스 사이트입니다.

아래와 같이 검색해서 홈페이지에 접속하시기 바랍니다.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아래와 같이 나옵니다. 열람하길 원하는 주소를 입력하시고 열람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열람을 하시면 아래와 같이 나오고, 민원 24와 마찬가지로 인쇄도 가능합니다.

 

인쇄의 경우는 민원24와 달리 원하는 항목을 선택해서 인쇄가 가능합니다. 선택하시고 인쇄하기 버튼을 눌러서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민원 24의 경우 회원가입을 하거나 비회원이라고해도 번거로운 작업이 필요하지만, 토지이용규제정보서비스의 경우 훨씬 간편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