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정보모음

하나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정확히 알고 가세요. 개인과 기업에 따라 구분

@##$$@@ 2018. 12. 8. 14:30
반응형

카드를 사용하다보면 문자메시지에 있는 누적금액과 실제 결제금액이 차이가 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누적금액을 보고 이렇게 많이 카드를 사용했나 싶기도 합니다. 하지만 실제로 결제되는 금액을 다른데요. 가장 큰 이유는 결제일에 따른 이용기간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오늘을 하나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결제일에 따른 이용기간을 제대로 확인하지 않아서 손해를 보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를 들어, 30만원 이상 사용해야 할인혜택을 받는 경우가 많은데요. 누적금액만 보고 안심했다가 실제로 결제된 금액이 30만원이 넘지 않아서 할인을 못 받는 경우가 있습니다. 결제일에 따른 이용기간을 숙지하셔서 이용에 착오가 없으시기 바랍니다.

 

 

 

하나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을 알고 싶으시면 하나카드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하나카드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고객센터를 클릭하셔서 들어갑니다.

 

고객센터에 들어가시면 이용안내 메뉴에 결제안내가 있습니다.

결제 안내를 클릭하시면 결제일에 따른 이용기간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홈페이지까지 들어가서 확인하는 것이 번거로우신 분들 아래의 표를 참고하셔도 됩니다. 개인회원과 기업회원에 따라 다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먼저 개인회원의 경우 결제일은 다음과 같습니다.

 

 

보통 카드 발급을 하실 때 결제일을 정하는데요. 결제일은 1일, 5일, 7일, 8일, 10일, 12일, 13일, 14일, 15일, 17일, 18일, 20일, 21일, 23일, 25일, 27일입니다.

 

보통 결제일은 20일로 정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20일이 결제일인 경우 일시불이나 할부는 전월 8일부터 당월 7일까지입니다. 그리고 단기카드 대출(현금 서비스)는 전전월 21일~전월 20일입니다.

휴대폰 문자메시지의 누적금액과 실제 결제금액의 혼동을 피하고, 한달 단위로 계산을 원하시면 결제일을 13일로 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전월 1일부터 전월 말일까지로 깔끔하게 떨어집니다. 결제일 변경은 ARS 또는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

 

 

기업카드의 경우 결제일은 거의 차이가 없지만 이용기간은 차이가 큽니다.

 

그리고 기업카드는 개인카드와 달리 결제일 외에도 우편요금, 정부구매, 지방세결제, 담배 등에 따른 결제일이 별도로 정해져 있습니다. 

 

 

하나카드의 결제일에 따른 이용기간을 잘 확인하시고 무분별한 카드사용을 줄이시기 바랍니다. 규모에 맞게 카드 사용을 권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