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정보모음

아이폰 팝업차단해제 방법과 모바일 크롬 팝업차단 해제 방법 정리

@##$$@@ 2018. 12. 7. 08:23
반응형

요즘에는 모바일을 통해 쇼핑이나 결제를 많이 하는 편입니다. 모바일 결제를 할 때 팝업창이 자동으로 떠야 결제를 할 수 있는데요. 팝업이 차단되어 있으면 결제를 진행할 수 없어서 여간 불편한 것이 아닙니다. 아이폰의 경우, 사파리에서 팝업이 차단되거나 크롬 브라우저에서 팝업차단해제 방벙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아이폰 사파리 브라우저 팝업차단해제 방법

아이폰의 경우 사파리 브라우저를 많이 사용하시는데요. 설정에서 사파리(Safari)메뉴를 클릭해주시기 바랍니다.

사파리 메뉴에 진입하셨으면 아래 이미지와 같이 팝업 차단 메뉴가 보이실 겁니다. 팝업창이 뜨지 않는 이유는 팝업 차단이 활성화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이것을 비활성화시키면 간단하게 팝업차단이 해제됩니다.

팝업 차단 메뉴를 비활성화해도 여전히 팝업창이 뜨지 않는다면 다른 이유가 있는 것입니다. 다시 사파리 메뉴로 동일하게 들어가셔서 가장 아래부분을 보시면 아래와 같이 고급 메뉴가 있습니다.

고급 메뉴로 들어가셔서 자바스크립트 스위치가 있습니다. Javascript 메뉴가 OFF로 되어 있을텐데요. 이것으로 ON으로 변경해 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두 가지 설정을 변경해 주시면 아이폰 사파리 브라우저에서 팝업차단이 해제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크롬 브라우저 팝업차단해제 방법

다음으로 사파리에 이어 주로 사용하시는 크롬 브라우저의 팝업차단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크롬 브라우저는 아이폰 뿐만 아니라 갤럭시 휴대폰과 같이 안드로이드 체제의 스마트폰에서도 많이 이용하는데요.

 

크롬 브라우저의 팝업차단해제는 먼저 크롬 브라우저를 실행하신 후 설정메뉴로 들어가야 합니다.

 

설정 메뉴에 들어가셨으면 위와 같이 사이트 설정이라는 메뉴가 보이실 것입니다. 사이트 설정 메뉴로 들어가신 후 아래와 같이 팝업 및 리디렉션 메뉴를 찾아 클릭해 주시기 바랍니다.

크롬 브라우저의 경우 팝업 및 리디렉션이 차단됨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팝업창이 뜨지 않는 것인데요.

크롬 브라우저의 팝업차단 해제를 원하시면 팝업 및 리디렉션 메뉴를 차단됨에서 허용됨으로 변경하시면 됩니다. 한번 클릭해서 허용됨으로 바꿔주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간단하게 사파리 브라우저와 크롬 브라우저의 팝업차단 해제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보기보다 간단하기 때문에 숙지하시고 실행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