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정보모음

디스코드 음성변조 정말 잘되는 프로그램 소개

@##$$@@ 2018. 12. 7. 11:53
반응형

디스코드를 이용해서 게임을 즐기는 분들이 정말 많습니다. 저 역시 배틀그라운드를 자주 하는데요. 배틀그라운드 뿐 아니라 최근 출시되어 인기가 많은 포트나이트와 같은 게임의 특징은 게임 유저 간의 커뮤니케이션입니다. 즉, 서로 대화를 주고 받으면서 게임을 해야 1등할 확률도 높아지고 게임의 재미도 배가됩니다. 그래서 채팅보다는 보이스톡으로 대화를 해야해서 이어폰이나 해드셋이 필수입니다.

종종 디스코드를 통해 게임을 하면서 음성을 변조하는 분들도 계시는데요. 재미를 위해서 음성을 변조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오늘은 디스코드 음성변조 프로그램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기존에 주로 사용되었던 음성변조 프로그램으로 "퍼니보이스"를 많이 사용하셨을텐데요. 퍼니보이스는 시스템 소리로 분류되서 디스코드에서는 음성변조가 어려운 점이 많습니다. 그래서 퍼니보이스보다 더 좋은 프로그램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디스코드 음성변조 프로그램 안내 및 다운로드 방법 소개

 

제가 소개하려면 프로그램은 바로 [Voicemod]라는 프로그램입니다.

 

Voicemod 다운로드

 

Voicemod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셨으면 설치파일을 실행해서 프로그램을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설치 과정은 생략하겠습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바탕화면에 아래와 같은 아이콘이 생깁니다. 이것을 클릭해서 실행해 주세요.

처음 Voicemod 프로그램을 실행하시면 입력 출력 장치를 설청하는 팝업창이 아래와 같이 나옵니다. 어렵지 않습니다. 그냥 제일 위의 것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다음로 Voicemod 사용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Voicemod은 무료로 얼마든지 이용이 가능한데요. 무료모드에서는 아래와 같이 6가지의 목소리로 변조가 가능합니다. 아기 목소리, 동굴, 저음, 화음, 남자에서 여자 목소리, 로봇 목소리까지 다양합니다. 무료 버전만 이용해도 충분하다고 생각하는데요.

이제 변조된 목소리를 적용해 보겠습니다. Voicemod프로그램 왼쪽 아래부분을 보시면 아래와 같이 HERE MY VOICE 버튼과 VOICE CHANGER 버튼이 있습니다.

VOICE CHANGER를 통해 바꾸고 싶은 목소리로 변경하시면 되며, HERE MY VOICE을 활성화하시면 변조된 본인의 목소리를 직접 들을 수 있습니다. 테스트해보시고 원하는 목소리로 변경하시면 됩니다.

이제 제일 중요한 순서가 남았습니다. 이 프로그램을 디스코드에 적용해서 디스코드에서 내 목소리가 변조가 되게 만들어야 합니다. 어렵지 않습니다. 아래와 같이 하시면 됩니다.

디스코드 프로그램을 실행하신 후에 왼쪽 하단에서 사용자 정보를 선택해 주세요. 

사용자 설정 메뉴로 들어가셔서 음성 및 영상(Voice&Video) 메뉴를 선택합니다.

여기서 입력장치 메뉴를 확장하시면 아래와 같이 마이크(Voicemod 가상 오디오 장치 (WDM)을 선택합니다.

디스코드 프로그램에서 위와 같이 설정을 변경하신 후에 다시 Voicemod 프로그램으로 돌아와서 변조하고 싶은 음성을 선택합니다. 이때 HERE MY VOICE 버튼은 꺼주시고,  VOICE CHANGER만 활성화시켜주세요. 

이 상태에서 디스코드 채널에 입장해서 변조된 음성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글로 설명하니까 헷갈릴 수 있는데요. 아래의 영상을 보시면 더욱 이해가 빠르실 겁니다.

영상을 보시니 이해가 되셨나요? 앞서 말씀드렸듯이 Voicemod 프로그램은 무료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변조할 수 있는 목소리가 6가지로만 한정되어 있습니다. 더 많은 변조 목소리를 이용하고 싶으시면 유료버전인 Voicemod Pro를 이용하시면 되는데요.

가격을 보시면 1년 이용료가 9.99달러입니다. 대략 11000원정도 되는데요. 이 외에도 15달러를 지불하면 평생 프로모드를 사용할 수 있으니 원하시는 분들은 Voicemod 홈페이지에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