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정보모음

지하철 연착증, 전철 간편지연증명서 발급 방법, 출력 방법, 파일 저장 방법 설명

@##$$@@ 2018. 11. 21. 18:38
반응형

지하철 연착증 지하철 간편지연증명서 발급 안내

 

 

요즘 자주 열차 지연 사고가 많은 편입니다. 바쁜 출근 시간에 열차가 지연되서 많은 분들이 피해를 보는데요. 이럴 경우에는 지하철 연착증을 발급해서 회사나 학교에 제출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지하철 연착증, 지하철 간편지연증명서를 발급하는 방법과 집에서 인쇄가 안되면 파일로 저장하는 방법을 안내해 드리려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해 주세요.

보통 지하철이 연착이 되거나 지하철이 지연되면 아래와 같이 해당 역장에게 지연증명서를 받아야 했습니다.

 

그런데 이제는 인터넷으로 발급을 할 수 있는데요. 먼저 1호선부터 8호선까지 지하철 연착증을 발급하시려면 서울교통공사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야 합니다. 

 

위의 서울 메트로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아래와 같이 화면 정면에 간편지연증명서라는 메뉴가 보입니다. 간편지연증명서 메뉴를 클릭합니다.

 

아래를 보시면 1호선부터 8호선까지 지하철의 지연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지하철 연착증 다시말해 간편지연증명서를 발급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서울교통공사 운영 구간에서 발생한 열차지연정보를 5분 이상 지연 시 게시하고 있습니다. 5분 단위로 게시하며 만약 지하철이 30분 이상 지연된 경우에는 고객 콜 센터(1577-1234)로 문의하셔야 합니다.

아래와 같이 검색 메뉴를 통해서 최근 일주일까지 지연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본인이 원하시는 날짜를 검색해서 날짜를 선택하신 후에 해당 시간의 지연정보가 있다면 클릭하시면 됩니다. 해당되는 지연시간을 클릭합니다.

 

그렇게 하면 아래와 같이 간편지연증명서가 나옵니다. 지연정보도 간략히 나옵니다. 이것을 출력해서 회사나 학교에 제출하시면 됩니다. 출력을 하시려면 오른쪽 상단의 인쇄 버튼을 눌러서 출력을 하시면 됩니다.

 

 

혹시 집에 프린터가 없다면 회사나 학교에서 출력하실 수 있습니다. 또는 직접 메일로 서류를 제출할수도 있습니다. 이럴 경우 지연증명서 파일이 필요합니다. 

인쇄를 하실 거면 아래와 같이 인쇄 버튼을 눌러서 진행하시고, 파일을 다운로드하시려면 아래의 변경 버튼을 클릭해서 저장을 하시면 됩니다.

 

변경 버튼을 누르면 인쇄 대상에 "PDF로 저장"버튼이 있습니다. 여기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원래 인쇄 버튼이던 것이 저장 버튼으로 변경되어 있습니다. 저장 버튼을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저장 버튼을 클릭해서 원하는 폴더에 저장을 하면되는데요. 아래와 같이 간편지연증명서가 저장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9호선 지하철 연착증 발급방법입니다. 1호선부터 8호선은 서울교통공사 홈페이지에서 발급이 되지만 9호선은 다릅니다.

메트로 9호선을 검색해서 위의 홈페이지에 접속해 주세요. 아래와 같이 9호선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왼쪽 메뉴에서 9호선 이용안내->간편지연증명서 메뉴를 클릭해 주세요.

 

아래와 같이 간편지연증명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9호선의 경우 3일전까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동일한 방법으로 인쇄하시거나 파일을 저장하시면 됩니다.

 

위의 방법을 참고하셔서 1호선부터 9호선까지 지하철 연착증을 발급 하시고 출력하시거나 파일로 저장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