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정보모음

2019년 홈택스 연말 정산 방법과 환급금 조회 방법 안내, 모바일 연말정산 서비스 안내

@##$$@@ 2018. 12. 5. 07:33
반응형

2019 홈택스 연말 정산 방법과 환급금 조회 방법 안내

 

매년 하는 것이지만 할 때마다 어려운 것이 연말정산입니다. 근로소득자는 매월 원천징수를 해서 세금을 내고, 연말정산을 통해 공제를 받아서 다시 환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연말정산이 정말 중요합니다. 2019년 홈택스를 통한 연말정산 방법과 환급금 조회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3월의 보너스가 되느냐 아니면 13월의 세금폭탄이 되느냐의 갈림길에 있습니다. 연말정산을 똑똑하게 하면 13월의 보너스가 될 수 있지만, 잘못하면 오히려 환급받기보다 세금을 더 낼수도 있습니다.

 

연말정산을 통해 13월의 보너스를 받으려면 소득공제가 되는 항목을 잘 살펴보시고 준비를 해야 합니다. 2019년 연말정산 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2019년 1월 15일~2월 15일 -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에서 소득, 세액공제 증명 서류를 확인하고 준비

 

2019년 1월 21일~2월 15일 - 연말정산간소화 서비스에서 제공되지 않는 영수증을 근로자가 직접 준비해서 회사에 제출. 근로소득 세액 공제 신청서를 작성해서 회사 제출

 

2019년 1월 21일~2월 28일 - 회사에서 연말정산 세액계산을 완료하고 근로소득 원천징수영수증 발급

 

2019년 3월 11일 - 2019년 2월분 원천징수이행상황신고서와 함께 2018년 귀속 근로소득 지급명세서 국세청에 제출


 

위의 순서대로 진행이 되는데, 중요한 것은 어떻게 하면 세액 공제를 잘 받는가 입니다. 그래서 미리 홈택스 연말 정산 미리보기를 해보시면 좋습니다. 홈택스에서 카스 사용 내역 조회가 가능해서 세액 공제를 얼마나 받을 수 있는지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홈택스 연말정산 미리보기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홈택스 홈페이지에 접속하신 후에 메인 화면에서 "조회 환급"메뉴를 선택해 주세요. 여기서 편리한 연말정산-연말정산 미리보기를 클릭해 주시기 바랍니다.

 

매년 10월부터 홈택스에서는 연말정산 미리보기가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연말정산 미리보기를 통해 신용카드 소득공제액을 계산해 볼 수 있습니다. 

 

총 급여의 25%이상을 신용카드나 체크카드, 현금영수증으로 사용할 경우 공제를 받을 수 있으며 소득공제한도는 300만원입니다. 대중교통 사용의 경우 소득공제가 100만원까지 되며, 도서 공연 사용에도 100만원, 전통시장 사용시 100만원까지 공제가 되기 때문에 최대 600만원까지 세액 공제가 가능합니다.

 

 

연말정산 미리보기를 pc 뿐 아니라 모바일을 통해서도 가능합니다. 모바일 연말정산 서비스는 절세 주머니, 자료제공 동의, 3개년 신고 내역 등의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앱스토어서 "홈택스 앱"을 검색하셔서 다운로드하시면 됩니다. 회원가입이나 공인인증서가 필요없이 이용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기본공제 대상자의 경우 본인인증 절차를 통해서 모바일 환경에서도 자료를 제공 동의 신청이 가능합니다. 자료 제공자와 자료 조회자의 주소가 다른 경우에도 자료제공 동의 신청을 할 수 있으며. 부양가족 증명을 위한 가족관계등록부 등도 사진 파일로 제출할 수 있는 기능이 있어 편리합니다. 모바일 홈택스에서도 지난 3년치의 신고내역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pc와 모바일을 이용해서 어려운 연말정산을 좀 더 간편하게 하시고 미리 예상세액을 계산하셔서 절세에 도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모두 13월의 월급을 만나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