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정보모음

네이버메일 전체삭제 방법 안내, 5초면 해결, 메일함 전체비우기

@##$$@@ 2018. 12. 10. 16:45
반응형

예전에는 다음의 메일을 주로 사용했는데, 최근들어 네이버 메일을 자주 사용하는 편입니다. 아직도 다음 메일도 사용하지만 네이버 메일의 비중이 높은 편인데요. 메일을 보면 예전에는 중요한 메일도 많이 왔지만 최근에는 스팸 메일이나 광고 메일이 대부분을 차지합니다. 하루에도 수십통이 와서 확인하고 정리하는 것도 귀찮은데요. 삭제하는 것도 하나하나 선택해서 삭제를 해야해서 수백 통의 메일을 정리하려면 손가락이 아플 정도인데요. 단 한 번의 클릭으로 메일함을 순식간에 정리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 방법은 모바일에서 불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메일 전체삭제를 하기에 앞서 혹시 보관된 메일 가운데 중요한 메일이 있다면 미리 백업을 해 놓으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메일에 접속을 먼저 해야합니다.

 

 

네이버 메일함 이동

 

위의 링크를 통해 네이버 메일함으로 이동하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메일함에서 제일 하단 왼쪽을 보시면 아래와 같이 환경설정이라는 메뉴가 보이실 것입니다. 환경설정을 클릭합니다.

환경설정에서 메일함 관리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메일함 관리로 들어가시면 아래와 같이 본인의 메일함을 확인할 수 있으며 오른쪽을 보시면 비우기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원하는 메일함의 비우기를 클릭하시면 해당 메일함의 메일이 전체 삭제되는 것입니다.

비우기를 클릭하면 아래와 깉이 메일함이 있던 모든 메일이 휴지통으로 이동합니다. 전체 삭제되는 것이기 때문에 중요한 메일은 미리 백업을 해 놓아야 합니다.

전체삭제를 한다고 해도 완전히 없어지는 것은 아닙니다. 단지 휴지통으로 옮겨진 것입니다. 휴지통에 있는 메일을 비워야 완전히 삭제가 됩니다. 혹시 백업하지 못한 메일이 없는지 확인하시고, 휴지통을 비워주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메일의 경우 용량이 5GB정도 밖에 되지 않기 때문에 대용량 메일을 수신하게 되면 금방 용량을 초과할 수 있으며, 경우에 따라서는 대용량 메일 수신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수시로 불필요한 메일을 전체삭제를 통해 비워주면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