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정보모음

본드지우는법 10가지 소개합니다 이렇게 지우세요

@##$$@@ 2018. 12. 13. 14:43
반응형

본드 지우는 법

 

 

집에서 본드를 사용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본드에도 여러 종류가 있는데다 본드를 사용하다보면 손에 묻기도 하고 바닥에 흘리기도 하는데요.

이런 경우 어떻게 본드를 지우고 계시나요? 오늘은 본드를 지우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본드를 지울 때 보통 물에 씻어서 지우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물로 아무리 씻어도 지워지지 않는 경우도 많은데요. 본드 지우는 방법이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10가지만 추려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그냥 문질러서 지우기

제일 간단하면서도 자주 하는 방법은 문질러서 본드를 지우는 것입니다. 손가락에 조금 묻은 것은 그냥 문질러서 제거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경우에 따라서는 피부가 조금 상할 수도 있습니다.

 

본드가 묻은 부위가 광범위할 때는 문질러서 떼는게 쉽지 않습니다. 이럴 때는 아래의 방법을 사용해야 합니다.

 

2. 미온수에 불리기

 

 

본드가 묻은 부위를 그냥 문질러 닦기보다는 미온수에 손을 담가서 약간 불린 후에 살살 문질러주면 본드를 지울 수 있습니다.

손이나 피부 등에 본드가 묻었을 경우 미온수에 담근 후에 본드가 묻은 부위를 비벼서 본드를 없앨 수 있습니다.

 

3. 세제를 사용하기

 

 

 

 

미온수로 본드를 제거할 때 세제를 함께 사용하면 좀 더 효과적입니다.

미온수에 담가도 잘 안떨어진다면 세제를 약간 사용하셔서 미끌거리는 느낌을 줘서 살살 떼어내시면 됩니다.

 

 

4. 스크래퍼를 사용하기

 

 

스크래퍼는 바닥이나 유리에 묻은 본드를 떼는데 매우 효과적입니다.

저 역시 스크래퍼로 본드가 묻은 바닥과 유리를 깔끔하게 청소했습니다.

스크래퍼는 꼭 평평한 곳에 잘 밀착시켜서 본드를 제거해야 합니다. 자칫 잘못하면 바닥면이 상할 수 있습니다.

 

5. 로션 또는 핸드크림

 

 

 

본드가 묻은 부위에 스킨로션이나 핸드크림을 바른 후에 10분정도 있다가 보면 본드가 저절로 떨어집니다.

 

 

6. 버터 또는 식용유 바르기

 

 

버터도 기름기가 있기 때문에 본드를 제거할 때 효과적입니다. 마가린도 좋습니다.

버터나 마가린이 없으면 식용유도 괜찮습니다.

기름성분이기 때문에 본드가 묻은 손이나 묻은 곳에 식용유를 발라주고 1-2분 있다가 문질러주면 잘 떨어집니다.

 

 

7. 아세톤 사용하기

 

 

여성분들이라면 누구나 집에 있는 아세톤을 사용하면 됩니다. 매니큐어 리무버라고도 하는데요.

아세톤으로 바닥이나 유리에 묻은 본드를 지우는데 효과적입니다.

 

8. 소금물에 담구기

 

소금물도 본드를 제거하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마찬가지로 소금물에 손을 담근 후 문질러서 본드를 떼어내세요.

 

9.신나

 

 

신나도 기름 성분이기 때문에 본드를 제거하는데 효과적이기는 하지만, 좀 위험할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합니다. 옷과 같은 의류에 사용할 때는 빨리 해야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옷감이 상할 수 있습니다.

 

10. 바세린

 

 

바세린도 기름처럼 미끌거려서 본드를 제거하는데 효과적입니다. 

그런데 본드가 이미 딱딱하게 굳었을 때는 별로 효용이 없습니다.

 

 

지금까지 본드를 지우는 방법 10가지를 안내해 드렸습니다. 잘 참고하셔서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